3월 13일부터 3주간 민중의 소리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에서 현대건축 강좌 "건축과 공간으로 읽는 인문학"를 강의합니다. 건축이라는 가치가 점점 더 가격에만 매몰되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 삶에 큰 영향을 주는 공간이라는 가치를 '가격'이라는 보편적이었던 가치를 내려놓고 바라보고자 하는 시간입니다.
건축그룹[tam]이 건축에 대한 풍부한 가치를 대중에게 전하기 위해서 기회가 될 떄마다 하는 활동의 하나입니다. 작년부터 논의가 있어왔으나, 코로나로 인해 무려 1년이나 미뤄졌고, 한 해를 쉰 아카데미의 다양한 강좌들로 시간이 조정되면서 3강으로 축소되었지만, 우리 사회에서 건축과 공간이라는 가치에 대한 다른 시각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남동 작은 주택이었던 곳을 새롭게 바꾸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구조를 크게 흔들 수 없는 리모델링이지만, 새로운 것을 담고 싶은 욕심은 새 집을 계획할 때와 다르지 않습니다. 옛 것과 새 것의 어울림과 독특한 이질감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서빨리 완성된 모습이 보고 싶어집니다.

코로나로 멈춰있던 제기동 감초마을 건축교실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하는 시간이 두 번의 건너뜀으로 새로 시작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남은 세 번의 시간도 알차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 동안의 작업을 돌아보며 [tam]이라는 이름의 의미(탐낼만한 건축, 즐거운 건축, 탐구하는 건축)를 되새기는 계기를 갖고자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새롭게 만든 [NEWS]란을 통해 건축그룹[tam]의 활동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2020 by A. G. [tam]  Proudly created with Wix.com

Seoul, Korea

This site was designed with the
.com
website builder. Create your website today.
Start Now